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기수 미복귀자 홍승만 시신으로 발견

잡담(idle talk)/사회일반 (Society in general)

by Sherlockhomes 2015. 4. 29. 18:07

본문

728x90

무기수 미복귀자 홍승만 시신으로 발견


경남 창녕 야산서 목 매 숨진채 발견... 

잠적 8일만에 "먼저 갑니다" 유서 남기고..


무기징역형을 선고 받고 전주교도소에서 수감생활을 하던 중 17일 오전 10시 4박5일간의 귀휴를 나갔다. 홍승만은 복귀 당일 오전 7시30분 서울시 송파구 소재 형의 집을 나간 후부터 연락이 두절됐다. 그 이후 잠적한 홍씨는 잠적 8일만에 야산에서 목을 맨 채 숨져 있는 것으로 발견되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29일 오후 4시 20분께 창녕군 장마면 한 사찰 뒷편 야산에서 귀휴 뒤 잠적한 무기수 홍승만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목을 맨 채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무기수 홍승만은 지난 27일 창녕군 장마면 한 사찰에서 수일간 머물다가 자살을 암시하는 메모를 남기고 사라졌다.


무기수 홍승만 추정 남성이 남긴 메모지에는 '어머니, 형님 등 모두에게 죄송합니다'라는 내용과 애인으로 추정되는 여성의 이름을 거론하며 '먼저 갑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경찰은 무기수 홍승만 추정 남성이 자살을 암시하는 메모를 남기고 사라진 점에 주목하고 지방청 광역수사대와 기동대, 보안수사대 등 150여명을 투입해 현장 주변을 수색해 왔다.


앞서 전주교도소는 24일 오전 8시를 기해 귀휴 미복귀자 무기수 홍승만에 대해 현상금 1000만 원을 걸고 현상수배에 돌입했다.


자살이 확실해지는 상황인데 죄값을 자살로 치른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면서 죄를 범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드네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