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르스 의심 환자 춘천서 발생.. 1차 검사 '음성', 2차는...

잡담(idle talk)/사회일반 (Society in general)

by Sherlockhomes 2015. 9. 21. 15:18

본문

728x90

메르스 의심 환자 춘천서 발생.. 1차 검사 '음성', 2차는...


강원 춘천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의심환자가 신고돼 방역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9월 21일 춘천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11시 30분께 춘천의 한 소아과에서 이달 초 중동 여행을 갔다 온 A(25·여)씨가 미열과 오한 증상을 호소해 진료를 받았다.


A씨는 진료 당시 37.5∼38도의 체온을 기록했으며 해당 소아과는 춘천시 보건소에 메르스 의심환자로 신고했다.


시 보건소는 곧바로 A씨를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해 음압병실에 격리 입원시켰다.


A씨는 지난 9월 19일 1차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으며 21일 오후 9시께 2차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시 보건소는 A씨의 증상이 나타난 19일 오전 11시 이후 접촉한 가족과 의료진, 병원 환자 등


A씨의 행적은 이달 초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떠나고 돌아오던 중 두바이를 잠깐 들른 것으로 전해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서울 수송 당시 A씨의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와 메르스 감염 가능성은 크지 않으나 매뉴얼에 따라 조치한 상태"라고 밝혔다.


메르스 공포가 잠잠해져서 완전 종식 된 것으로 보고 있는 와중에 또 한번 공포로 다가올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메르스 확산에서 우리는 속수무책 당하고 말았다. 그래서 전세계적으로 사우디에 이은 두번째로 많은 감염자가 나온 국가가 되었다. 과연 이번 의심 환자에 대한 관리는 잘 될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