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idle talk)

전업 블로거에 대한 사항..

Sherlockhomes 2015. 5. 13. 17:29
728x90




전업 블로거에 대한 사항..


한국에서 전업 블로거가 가능한가에 대한 생각을 가끔 하게 된다. 그리고 전업 블로거가 되려면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와야 할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단순하게 '블로그와 관계된 일로 먹고 사는 사람'을 전업 블로거로 규정한다면 전업 블로거의 범위는 넓어진다. 이러한 광범위한 기준으로 나누면 블로그로 용돈을 벌이를 하는 사람도 전업 블로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얘기하고 싶은 전업 블로거는 월 수익이 직장생활을 하지 않고서도 그에 준하는 수입이 있는 블로거를 의미로 두고 싶다.


전업 블로거가 되려면


국내 블로그들중에 가장 많은 인기를 얻는 블로그의 주된 내용은 검색엔진의 실검에 대한 부분과 요리나 인테리어, 교육, 연예등의 내용이 가장 크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 수박 겉핡기 식으로 작성을 한다면 지금 당장은 페이지뷰나 방문자수가 높아지겠지만, 좋은 블로그가 될수는 없기 때문에 좋은 글, 전문적인 글들을 자주 써주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블로그의 가치를 높여라.

 블로그의 가치라는 것은 바로 블로그의 글들이다. 블로그에서 실검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주제로 한 글을 작성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일정 수준의 트래픽 증가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한시적인 상황이고, 꾸준한 트래픽 유발을 위해서는 다른 좋은 콘텐츠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블로그의 가치를 평가하고, 가치를 높여주는 콘텐츠여야 한다. 






2. 전문가가 되어라

 본인이 작성하는 포스팅에 대해서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전문가가 되어서 전문적인 지식을 포스팅으로 작성을 해주어야 많은 네티즌들이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고, 해당 블로그의 가치도 높아질 수 있다.

3. 꾸준함이다.
 처음에는 누구나 힘들다. 포스팅을 모으는 것도 쉽지 않는 상황이다. 하지만 꾸준히 계속적으로 포스팅을 하고 공부를 한다면 확실하게 높아지는 상황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전업 블로거도 체력이 중요하고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


 나는 아직 전업 블로거로써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블로거에 점점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내 블로그의 가치도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점점 집중적인 분야를 만들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