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프로그래머 - IE TESTER

IT분야 (IT sector)

by Sherlockhomes 2011. 2. 5. 14:43

본문

728x90
반응형
요즘의 웹 프로그래머는 페이지를 개발한 후에도 테스트 검정이 중요한 상황이다.
그 이유는 웹브라우저의 종류가 굉장히 많아 졌기 때문이다.

인터넷 익스플로워(줄여서 IE)도 버전 별로 IE5.5 , IE6, IE7, IE8 등에 종류가 많고 여기에 구글 크롬,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등 여러가지 웹브라우저가 있다.

일정기간 동안 접속한 블로그의 사람들중에 웹브라우저 비율을 통해 알아보면 좀더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표와 그래프는 내 개인 블로그의 한달동안의 접속한 웹브라우저 종류에 대한 것을 표로 나타낸 것이다.
(웹브라우저별 방문한 비율 표)

(웹브라우저별 방문한 비율 그래프)

여러 종류의 브라우저가 방문한 것을 알 수 있으나 아직 내 개인 블로그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IE나 크롬 파이어폭스가 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더욱 분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여러 종류의 웹브라우저가 존재하며 사용을 하기에 웹프로그래머들을 웹페이지 개발시 여러 브라우저에서 잘 돌아가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웹 표준 및 웹 접근성에 부합하는 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

다른 웹브라우저는 다 틀리기 때문에 각각 열어봐서 확인을 해보면 된다. 하지만 IE는 버전별로 존재하기 때문에 버전별로 확인해야 한다.
바로 IE테스터가 그러한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내 블로그에 가장 많이 접속한 웹브라우저인 IE의 버전별 접속 현황을 알아보도록 하자.

(IE 버전별 방문 비율 표)


(IE 버전별 방문 비율 그래프)

비율을 보듯이 최신 버전을 사용하여 들어온 비율도 높지만 예전에 버전인 IE 6 버전도 25%을 차지한다. 25%이면 무시하지 못할 큰 비율이다. 그렇기에 각 버전별로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IE 테스터가 필요한 것이다.



IE 테스터의 처음 화면이다.
여기서 테스트 하길 원하는 버전을 선택해서 테스트하면 된다.
보통 자바스크립트같은 경우를 웹페이지에 사용할 경우 가장 많이 테스트 해보아야 한다. 버전별로 다르게 적용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웹프로그래머 뿐만 아니라 웹디자이너 등도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다운로드 주소
http://www.my-debugbar.com/wiki/IETester/HomePage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