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로 2012 분석] B조 최종전 프리뷰

스포츠 (sports)/축구일반 (soccer)

by Sherlockhomes 2012. 6. 17. 22:25

본문

728x90
반응형

 

B조는 이번 유로 2012에서 최고의 팀들이 모여 있는 죽음의 조이다.  죽음의 조 답게 1위 부터 4위까지 각 팀들이 8강 진출 가능성이 존재한다. 특히 2패를 하고 있는 네덜란드나 2승을 하고 있는 독일도 예측할 수 없다.

 

A조의 경기 결과에서 보듯이 B조에서도 예측하기 어려운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포르투갈 vs 네덜란드

 

 

 

 

(1) 포르투갈은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를 하더라도 다른 경기 결과 여파에 따라서 3개 팀이 2승 1패로 동률이 될 수 있어 승자승, 골득실, 다득점등을 따져봐야 한다. 그래도 큰점 수차로 승리를 하게 된다면 가능성은 높아진다.

 

포르투갈은 첫경기에서는 득점 없이 1실점으로 패하면서 경기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지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2경기에서 3대2로 승리하면서 여전히 공격력은 뛰었남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수비적인 부분은 아쉬운 점이 많이 보였기 때문에 이번 마지막 경기에서 실점없이 승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네덜란드는 마지막 경기에서 무조건 승리를 해야한다. 하지만 승리만 한다고 자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2 경기를 패했기 때문에 세번째 경기를 승리하고 독일이 덴마크를 잡아주어야 3승의 독일을 제외한 나머지 3개 팀이 1승 2패로 동률을 이룬다. 여기에서 승자승, 골득실, 다득점등을 따져봐야 8강 진출 가능성을 알 수 있다.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준우승 팀으로 이번 유로 2012 우승 후보중에 하나였던 네덜란드는 졸지에 동네 북이 될 상황이 되었다.  이번 16개 팀중 아일랜드와 함께 최소 득점(1골)에 머무르고 있다. 마지막경기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의 조합인 네덜란드가 과연 득점력을 회복하여 큰 점수차로 승리하고 독일이 덴마크를 이긴다면 확률은 높아진다.

 

 

 

독일 vs 덴마크

 

 

 

(1) 독일 은 현재 순위에서 1위를 하고 있지만 단순히 현재 순위가 1위일 뿐이다.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무승부를 거두지 못하고 패하게 된다면 다른 경기 결과에 따라서 탈락 가능성도 남아 있다. 그렇기에 마지막 경기에도 승리를 하기 위한 사활을 걸 것으로 판단이 된다. 현재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팀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충분히 8강 진출에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2) 덴마크 는 현재 승점 3점을 취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8강 진출에 실패한 것은 아니다. 독일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한다면 가능성은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단, 승리를 하더라도 포르투갈이 네덜란드를 잡는다면, 3개 팀이 2승 1패롤 동률를 이루게 되면서 경우의 수를 따져봐야 한다. 하지만 승리 이후에 경우의 수를 따지는 것이 유리 할 수 있다.

 

 

 

어느 팀하나 8강 진출을 확정 짓지 못한 B조는 정말 죽음의 조로 손색이 없다.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독일도 8강 진출에 실패할 수 있기 때문이다.

1승 2패를 하고도 8강에 진출할 수 있는 팀이 나올수 있고, 탈락할 수도 있는 팀이 나올 수 있다. 여기에 흥미로운 것은 2승 1패의 동률를 이룬 팀이 3개 팀이 된다면 2승을 하고도 8강 진출에 실패하는 팀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승리를 하게 된다면 많은 골을 넣고 승리하는 것이 경우의 수를 따질 때 유리할 수 있다.

 

 

[유로 2012 순위] 2012년 6월 16일 09시 현재 순위 B조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