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sports)/축구일반 (soccer)

[유로 2012 분석] A조 최종전 프리뷰

Sherlockhomes 2012. 6. 17. 02:37
728x90
반응형

 

 

 A조는 죽음의 조 만큼 최종전에서 8강 진출 팀이 결정이 된다. 현재 1위 부터 4위 까지 4팀이 각각 승점이 1점차로 나기 때문에 어느 팀이 승리하고 어느 팀이 패배하게 되면 진출과 탈락이 바뀔 수 있다.

 

체코 vs 폴란드

 

 

 (1) 체코는 첫경기의 대량실점으로 인한 패배를 딛고 두번째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8강 진출에 청신호를 띄웠다. 이러한 분위기에 로시츠키, 체흐, 바로시등의 베테랑 선수들의 활약과 젊은 선수들의 조화로 8강 진출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다.

 

 마지막 경기에서 체코가 승리한다면 다른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최소 조 2위를 확보하기 때문에 8강 진출에 성공한다. 하지만 무승부를 거둘 경우에 승점 4점으로 러시아와 그리스 경기에서 러시아가 승리한다면 진출하겠지만, 러시아가 패배하게 되고, 그리스가 승리하게 되면 3팀이 1승 1무 1패로 동률이 되면서 승자승 원칙과, 다득점 등의 상황을 파악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승리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2) 폴란드는 개최국으로써 8강 진출에 큰 부담을 안고 있다. 안방에서 열리는 유로2012에서 8강 진출에 실패하게 되면 자국내의 축구 붐 및 대회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대한 부분도 상당 부분 악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이 된다. 하지만 8강에 진출한다면 개최국의 홈 이점을 이용해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 갈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다.

 

 마지막 경기에서 폴란드가 승리한다면 다른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최소 조 2위를 확보하기 떄문에 8강 진출에 성공한다. 하지만 무승부나 패배를 하게 되면 다른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3무승부(본선 조별 예선에서 승리가 없이)라는 성적으로 탈락하게 되면서 자국내에서 다른 팀들의 잔치를 구경해야할 경우로 전락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승리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

 

 

러시아 vs 그리스

 

 

 

(1) 러시아 는 현재 A조에서 가장 8강 진출 가능성이 높은 국가이다. 패배를 하더라도 다른 경기 결과에 따라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러시아는 이번 대회에서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여기에 현재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그리스와의 경기였기 때문에 승리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게되면 조1위로 8강에 진출하게 된다. 무승부가 되면 1승 2무승부로 최소 조2위를 확보하게 되면서 진출하게 된다. 하지만 패배를 할 경우에는 1승 1무 1패로 그리스와 동률이 되고, 여기에서 다른 경기 결과에 따라서 진출하거나 탈락할 수 있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무승부를 전략으로 경기를 치르지는 않을 것이다. 승리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2) 그리스 는 현재 A조에서 가장 8강 진출 가능성이 낮은 팀이다. 더구나 마지막 경기가 경기력이 좋은 러시아이기 때문에 진출 가능성이 적다. 하지만

가능성은 있다.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승리하게 되면 다른 경기 결과에 따라서 진출을 할 가능성이 있다. 무승부나 패배는 탈락이다.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A조의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서 경우의 수가 상당히 많이 존재한다. 누가 승리하고 누가 패배하느냐, 또는 무승부로 그치느냐, 여기에 득점과 실점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된다. 과연 8강 진출권을 획득하는 팀은 누가 될 것인가?

 

A조 최강의 경기력을 보이는 러시아, 동유럽의 강호 체코, 개최국 폴란드, 유로2004 우승을 재현할 그리스인지 어느팀이 8강에 진출할지 관심이 보인다.

 

 

     [유로 2012 순위] 2012년 6월 16일 09시 현재 순위 A조 

728x90